top of page
Search
채민정

똑똑한 웨비나 활용법


지난 주 아이큐비아에서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 의하면, 영업사원을 통한 디테일링이 가장 선호되는 방법이고, 디지털 마케팅 기법 중에서는 온라인 세미나/심포지움이 가장 선호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결과는 다른 디지털 마케팅 기법과 비교하여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1. 웨비나는 무엇인가?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인 웨비나(Webinar)는 지식, 정보공유의 방법으로 지식공유의 방법으로 많이 사용된다. 웨비나는 100% 웹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인터넷 연결만 되면 랩탑, 스마트폰 등을 통해 웨비나 사이트에 접속해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종료후에도 비디오로 저장되어 발표자료 및 영상을 다운받아 다시 불러올 수 있다. 진료시간 등에서 방해받지 않고 원하는 시간대에 양질의 교육을 시청할 수 있다면 마다할 이유가 없는 것이다.

2. 어떤 주제가 적당할까?

디지털 콘텐츠는 넘쳐난다. 수많은 컨텐츠 중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콘텐츠는 우리 회사 사이트외에는 제공할 수 없는 내용을 전달해 주는 것이다. 당연히 우리 회사 제품이나 질환과 관련된 내부에서 개발된 컨텐츠는 유니크한 주제이고, 관심을 가지는 내용이다.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공급할 수 있는 사이트가 되도록 노력하자.

3. 해당 주제 분야에 전문가를 구하자.

주제가 정해졌다면 그 분야 최고 전문가를 구해서 강의를 의뢰한다. 기업체가 모든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가 될수도 될 필요도 없다. 외부에서 알찬 웨비나를 진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구해보자.

4. 시간은 언제가 좋을 것인가?

장소의 구애는 당연히 받지 않기 때문에 시간에 대한 고민만 하면 된다. 몇시가 무슨 요일이 좋을 것인가? 연자와 채팅과 문자를 통하여 질문할 수 있도록 시간을 배려하는 것이 웨비나 효과를 톡톡히 보는데 가장 도움이 된다. 물론 언제든 들어와서 볼수 있게 녹화하여 올리면 미처 시간이 부족해서 못 본 사람들도 시간의 구애도 받지 않고 접속하여 재시청이 가능하다.

5. 한번 경험하면 호감도가 증대한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도 디지털 채널을 경험한 사람이 안한 사람에 비해 호감도가 더 높게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경험을 하지 않으면 그 효용성이나 편리함을 모르지만 경험을 하고 나면 호감도가 몇배나 차이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작이 반이다.


14 views0 comments

Recent Posts

See All

2023 기대되는 헬스케어 디지털 혁신

2022년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맥킨지는 흥미로운 조사 결과를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코로나 기간 동안 획기적으로 확대되었던 디지털 전환이 코로나 이후 어느 정도 축소될 것인지 파악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이 조사 결과는 예상과는 조금...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