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경제학이 경제학의 주류로 슬그머니 자리 잡으면서, 마케팅 분야도 심리학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소비재 분야는 <소비자 행동론>이 일찌감치 도입되어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었지만, 의료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하는 바이오의약품과 바이오전자기기 산업은 이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쟁이 격화되면서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려는 시도는 점차 많아지고 있는데요, 떠오르는 분야인 <행동심리학>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 계획이 어떻게 수립될 수 있는지 여러 사례를 통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top of page
bottom of page